"공식 사과해라"…엔하이픈 제이크, 알라 목걸이 착용→이슬람 팬덤 '분노'
시애틀조아
0
905
2022.02.02 00:36
© 톱스타뉴스 온라인 커뮤니티
엔하이픈(ENHYPEN) 제이크가 착용한 목걸이에 이슬람 누리꾼들 사과를 요구하고 있다.
지난달 23일 엔하이픈은 SBS '인기가요'에 출연, 'Blessed-Cursed' 무대를 꾸몄다.
이날 제이크는 '알라(Allah)'라는 글자가 새겨진 은색 큰 목걸이를 착용한 가운데, 해당 목걸이를 착용한 제이크에게 "제대로 사과하라"며 비판에 나섰다.
'알라'는 이슬람에서 '유일신'을 표현하는 단어로, 이슬람교에서는 타 종교인이 자신들의 신을 '알라'라고 칭하는 것이 큰 무례라는 인식이 있다.
이에 이슬람 누리꾼들은 "알라는 이슬람에서 가장 중요한 단어 중 하나", "이건 너무 무례한 행동", "이슬람교도들에게는 매우 중요한 심볼 중의 하나", "공식적으로 사과해야 한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비판했다.
더불어 누리꾼들은 'BELIFTAPOLOGIZE'라는 해시태그를 사용해 트위터를 통해 소속사에게 사과를 요구하는 총공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제이크가 속한 엔하이픈은 지난달 10일 정규 1집 리패키지 앨범 ‘DIMENSION : ANSWER’을 발매했다. 타이틀곡 'Blessed-Cursed'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유수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