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보험사에 취업하려고 하는데, 혹시 조언 좀 부탁드려도 될까요?

해외 보험사에 취업하려고 하는데, 혹시 조언 좀 부탁드려도 될까요?

Jane 1 143

평범한 24살(만 22살) 한국 대학생입니다. 원래는 한국에서만 커리어를 쌓으려고 했는데, 개인적인 이유로 미국이나 유럽 등 해외로 이주할 수도 있을 것 같아서요. 그래서 최대한 한국에서 경력을 쌓으면서도 나중에 해외 진출도 가능할 기반을 마련하고 싶습니다.

지금은 한국에서 손해사정사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고 있고, 영어는 아직 부족해서 내년 졸업 전까지 손해사정사 따고 아이엘츠 같은 어학성적을 만들어서 영국 유학까지 생각하고 있어요. 유학 자체는 이주랑은 별개지만, 영어연수도 하고 영국의 손해보험 자격인 CII 일부라도 취득해보고 싶습니다. 이후 한국에서 몇 년 경력을 쌓고 나서 미국 CPCU 자격에도 도전할 계획이에요.

이렇게 한국 경력에 영국이나 미국 관련 손해보험 자격까지 있으면 미국이나 유럽으로 취업이 가능할까요? 이주 시점은 아마 30대쯤 될 것 같은데 그때도 기회가 있을지 모르겠어요. 현지 취업을 위해 대학원 진학도 고려 중인데, 정보가 너무 없어서 현지에 계신 분들이나 아시는 분들의 도움이 절실합니다. 가능하다면 경력이 끊기지 않고 이어질 수 있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1 Comments
Forest 07.06 14:32  
앞으로 트럼프 임기 끝날 때까지는 한국에서 바로 미국으로 취업하기는 거의 힘들 거예요. 유학생도 OPT 받아도 취업하기가 예전보다 훨씬 애매해졌고요.

손해사정사를 목표로 하신다면 AI나 머신러닝 쪽 공부를 병행해서 자동화나 이상치 탐지 같은 걸 배워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거짓 클레임 잡아내는 데 이런 기술이 필수로 쓰이고 있거든요.

요즘 보험업계는 전부 ML 기반으로 돌아가서, 이런 스킬 없으면 솔직히 회사에서 뽑기가 쉽지 않을 것 같아요.
맨위로↑